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3:06 [영상] 당 배지 직접 달아주고 화기애애…윤석열, 국민의힘 지도부와 상견례

[영상] 당 배지 직접 달아주고 화기애애…윤석열, 국민의힘 지도부와 상견례

송고시간2021-08-02 12:03

댓글

(서울=연합뉴스) 국민의힘에 전격 입당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2일 처음으로 당 지도부와 정식 상견례를 가졌습니다.

이날 면담은 정권교체 의지를 확인하며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이준석 대표와 지도부는 이날 오전 국회 대회의실에서 윤 전 총장과 만나 "경선 버스에 탑승해주신 것에 정말 감사드린다"며 "탑승한 버스 안에서 치열하고 공정한, 흥미로운 경선을 진행해서 정권교체에 꼭 일조해달라"고 당부했습니다.

윤 전 총장은 "입당을 환영해준 당과 지도부, 당원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국민의힘과 함께, 정권교체를 바라는 다양한 국민과 함께 정권교체를 확실하게 해낼 수 있도록 모든 걸 바치겠다"고 밝혔습니다.

윤 전 총장이 지난달 30일 지도부가 없는 상태에서 전격적으로 입당하면서 별도의 환영식이 없었던 만큼 이날 면담에서는 꽃다발과 정책 제안집 전달식이 함께 이뤄졌습니다. 이 대표가 직접 윤 전 총장에게 당 배지도 달아줬습니다.

한편, 호남 출신의 야권 대권주자로 꼽히는 장성민 전 의원(세계와동북아평화포럼 이사장)이 이날 국민의힘에 합류했습니다.

장 전 의원은 최고위원회의에 앞서 열린 입당 환영 행사에서 "정권교체라고 하는 호랑이를 잡기 위해 국민의힘에 들어왔다"고 밝혔습니다.

이준석 대표는 입당 환영 행사에서 장 전 의원에게 꽃다발을 전하면서 "장 이사장이 우리 당을 선택했다는 것은 정말 큰 성과이자 기회"라며 "우리가 깊이 감사해야 할 훌륭한 결단"이라고 평가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전석우>

<영상: 연합뉴스TV>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