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16 [현장연결]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1차 컷오프…8인 압축

[현장연결]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 1차 컷오프…8인 압축

송고시간2021-09-15 10:09

댓글


국민의힘 선거관리위가 지금 국회에서 대선경선 예비후보들의 1차 컷오프 결과를 발표합니다.

11명의 후보 가운데 3명은 탈락하고 8명이 다음 달 2차 컷오프까지 경쟁을 벌이게 되는데요.

현장 모습 함께 보시겠습니다.

[정홍원 / 국민의힘 선거관리위원장]


후보자 선출을 위한 제1차 컷오프 경선 결과를 발표하겠습니다.

제1차 컷오프 경선은 9월 13일, 14일 양일간에 걸쳐 책임당원 및 일반 국민을 대상으로 각각 2,000명씩 표본조사를 실시하여 결정하였습니다.

발표는 공직선거법 제108조 제12항에 의거 예비경선의 여론조사 지지율 및 순위 등은 공표할 수가 없으므로 2차 컷오프 진출 후보자 성명의 가나다순으로 발표하겠습니다.

1차 컷오프 경선 결과 안상수 후보, 원희룡 후보, 유승민 후보, 윤석열 후보, 최재형 후보, 하태경 후보, 홍준표 후보, 황교안 후보, 이상 여덟 분이 2차 컷오프 경선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2차 컷오프 경선에 진출하지 못하신 세 후보들께 위로와 격려의 말씀을 드립니다.

세 분 역시 훌륭하신 경륜과 좋은 정견을 갖고 계심으로 국민의 염원인 정권 교체를 이루는 날까지 동참하셔서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요청드립니다.

2차 컷오프 경선은 9월 16일 목요일 방송 토론회를 첫 시작으로 방송 토론회가 6차례 실시될 것으로 예정하고 있습니다.

후보님들 그동안 수고 많으셨습니다.

국민 여러분들께서도 연속하여 많은 관심을 부탁드립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