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33 [SNS핫피플]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발표 外

[SNS핫피플]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발표 外

송고시간2021-09-24 19:15

댓글


▶ BTS-콜드플레이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 발표

SNS핫피플입니다.

첫 번째 핫피플은 세계적 밴드 콜드플레이와의 컬래버레이션 곡을 발표한 그룹 방탄소년단입니다.

BTS와 콜드플레이의 협업곡 '마이 유니버스'가 오늘 오후 공개됐습니다.

지금 여러분도 듣고 계시는 이 노래인데요.

마이 유니버스는 콜드플레이의 보컬 크리스 마틴이 부른 도입부와 후렴구 등을 제외한 상당 부분을 BTS 멤버들이 불렀습니다.

BTS는 한국어와 영어 가사를 통해 우주 같은 존재인 '너'에게 무한한 사랑을 표현하고, 또 응원하고 위로하는데요.

BTS와 콜드플레이는 어제 공식 SNS 계정에 함께 찍은 사진을 올리기도 했죠.

특히 크리스 마틴과 가이 베리먼 등 콜드플레이 멤버들이 개량한복을 입고 있는 모습이 눈길을 끌기도 했습니다.

크리스 마틴은 최근 미국 NBC 유명 토크쇼 '켈리 클라크슨 쇼'에 출연해 "요즘 음악의 훌륭한 점은 모든 경계와 장벽들이 무너지고 있다는 것"이라며 "BTS가 너무나 거대한 존재가 된 것이 멋지다고 생각하는 이유"라고 말하기도 했습니다.

'마이 유니버스'는 곡과 함께 손글씨로 쓴 가사가 담긴 비디오가 유튜브에 게재됐고요.

뮤직비디오도 조만간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네요.

▶ 해저 쓰레기 치우다…1,500년 전 로마금화 발견

두 번째 핫피플입니다.

스페인 동부 해안에서 휴가를 보내던 아마추어 프리다이버 두 명이 역사적으로 가치가 큰 로마시대 금화를 무더기로 발견해 화제입니다.

미 CNN 등 외신 보도에 따르면, 현지시간으로 지난달 24일 스페인 알리칸테주 하비아 포르티촐만 해변 앞 해저에서 쓰레기를 청소하던 두 남성이 로마시대 금화 53개를 발견했습니다.

처남과 매제지간인 루이스 렌스와 세자르 히메노, 해변에서 약 7m 떨어진 곳에서 먼저 금화 1개를 발견한 뒤 그 금화가 보물이라는 사실을 알고 7개를 더 찾아냈고 나중에 45개를 추가로 발견했다고 하는데요.

금화는 스페인 알리칸테대학교에 기증됐고, 연구자들의 분석을 통해 4세기 말에서 5세기 초 로마시대에 주조된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특히 금화들의 상태가 매우 좋아서 동전에 새겨진 비문을 통해 여러 로마 황제의 통치 시기의 금화라는 사실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하는데요.

이번에 발견된 금화들은 현지 지역 박물관에 전시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지금까지 SNS 핫피플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영상

많이 본 영상

핫뉴스

전체보기

이 시각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