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26 [영상] 바이든 "계획적 전쟁에 단결해 대응"…다음 카드는?

[영상] 바이든 "계획적 전쟁에 단결해 대응"…다음 카드는?

송고시간2022-02-24 17:34

댓글

(서울=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3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해 "정당한 이유 없는 공격"이라고 비판하고 동맹 및 파트너들과 단호한 대응 방침을 천명했습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서 군사작전을 감행한 직후 성명을 내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치명적 인명 손실과 고통을 초래할 계획적 전쟁을 선택했다"며 이같이 밝혔는데요.

그는 "러시아만이 이 공격이 가져올 죽음과 파괴에 대해 책임이 있다"면서 "미국과 동맹 및 파트너들은 단결해서 단호히 대응할 것이다. 전 세계가 러시아에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옌스 스톨텐베르그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사무총장도 즉각 성명을 내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에 무모하고 부당한 공격을 감행했다"며 "수많은 민간인 목숨을 위험에 빠뜨렸다"고 비난했습니다.

우르줄라 폰데어라이엔 유럽연합(EU) 집행위원장도 이날 트위터를 통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를 공격한 것은 정당하지 않다며 이에 대한 책임을 물을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앞서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이날 새벽(현지시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 내에서 특별 군사작전을 수행할 것"이라고 선언하고 우크라이나 동부 돈바스 지역에 대한 군사작전을 시작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전석우>

<영상 : 로이터>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