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11 [영상] 문 前대통령-바이든 만남 불발될 듯…"美 발표에 더 할말 없어"

[영상] 문 前대통령-바이든 만남 불발될 듯…"美 발표에 더 할말 없어"

송고시간2022-05-19 16:12

댓글

(서울=연합뉴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번 주 방한을 계기로 추진돼 온 문재인 전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의 만남이 불발될 것으로 보입니다.

제이크 설리번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은 18일(현지시간) 브리핑에서 "문재인 전 대통령과 예정된 면담은 현재로선 없다"고 밝혔는데요.

실제로 바이든 대통령의 한국 일정에 문 전 대통령과 만남은 현재 포함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이와 관련, 문 전 대통령 측 관계자는 "애초에 백악관의 제안에 따라 추진됐던 만남이었다"며 "백악관에서 일정을 포함하지 않기로 최종 결정을 한 것이라면 거기에 보탤 말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계획이 없다'는 것이 현 시점에서 백악관의 공식 입장인 만큼 만남 성사 여부와 관련해 부정적인 쪽에 무게가 실린 것으로 보인다고 설명했는데요.

이 관계자는 그러나 "아직 확정적으로 통보가 된 것은 없으며 여전히 연락을 기다리는 중"이라고 부연했습니다.

문 전 대통령의 최측근으로 꼽히는 더불어민주당 윤건영 의원도 이날 MBC 라디오에 출연해 "미국 측에서 정확히 답할 사안"이라면서도 "백악관에서 계획이 없다고 얘기한 것도 사실이다. 분명한 건 문 전 대통령은 (이같은 발표에도) 가만히 계셨다는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변혜정>

<영상 : 연합뉴스TV·백악관 유튜브>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