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0:52 [영상] 뜨거운 자동차 안에서 문 열지 못해…美흑곰 질식사

[영상] 뜨거운 자동차 안에서 문 열지 못해…美흑곰 질식사

송고시간2022-06-27 16:06

댓글

(서울=연합뉴스) 미국 테네시주에서 흑곰 한 마리가 음식물을 찾아 주차된 자동차 안으로 들어갔다가 문이 닫히는 바람에 폭염에 뜨겁게 달아오른 차 안에서 죽은 채 발견됐다고 ABC방송이 26일(현지시간)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테네시주 야생자원청(TWRA)은 지난 24일 소셜미디어를 통해 전날 테네시주의 녹스빌에서 동쪽으로 50km 떨어진 세비에빌의 한 임대 오두막에 주차돼 있던 차 안에서 흑곰 한 마리가 폐사체로 발견됐다고 밝혔는데요.

이 차량 주인은 지난 23일 오전 10시께 다른 차량을 이용해서 오두막을 떠났다가 오후 6시 45분께 돌아와 보니 문이 닫힌 차 안에 흑곰이 죽어있었다고 진술했다고 TWRA는 전했습니다.

TWRA는 "흑곰이 이빨과 앞발을 이용해서 잠기지 않은 차량의 문을 열고 들어갔다가 문이 닫히면서 차 안에 갇혔던 것으로 보인다"면서 "차량 내의 뜨거운 온도 때문에 흑곰이 죽은 것으로 추정된다"고 말했는데요.

당시 이 오두막 주변의 온도는 화씨 95도(섭씨 35도)를 넘었으며 이에 따라 차량 내부 온도는 화씨 140도(섭씨 60도) 이상에 이르렀을 것이라고 TWRA는 설명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왕지웅·김가람>

<영상 : 테네시 야생동물 자원청 페이스북>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