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34 [영상] 160㎞ 목표물 타격…미, 우크라에 첨단 지대공미사일 지원 추진

[영상] 160㎞ 목표물 타격…미, 우크라에 첨단 지대공미사일 지원 추진

송고시간2022-06-27 18:11

댓글

(서울=연합뉴스) 미국이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려고 첨단 중장거리 지대공 미사일 방어 시스템을 구매했다는 사실을 이르면 이번주 발표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26일(현지시간) 독일에서 주요 7개국(G7) 정상과 만난 자리에서 우크라이나 전쟁이 길어짐에 따라 더 발전한 로켓 시스템과 탄약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CNN 방송이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한 내용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는 160㎞ 이상 떨어진 목표물을 타격하기 위해 NASAMS(첨단지대공미사일시스템)를 요청했습니다.

이 소식통은 우크라이나군이 이 시스템을 운용하기 위해서는 별도 훈련이 필요할 것이라고 전했습니다.

노르웨이의 콩스베르그와 미국의 레이시언 등 방산업체 두 곳이 공동으로 개발한 NASAMS는 3차원 감시 레이더, 중·단거리 미사일과 발사대, 비행물체 추적·격추 관리 장비 등으로 구성됐습니다.

CNN은 우크라이나군의 요청에 따라 포탄, 포대를 방어할 수 있는 레이더 등 추가 군사지원 계획도 이번 주에 발표될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변혜정>

<영상: 로이터·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미 레이시언 유튜브·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