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3:09 [영상] "중국 압박용으로 한국 서해에 기뢰를"…누구 아이디어?

[영상] "중국 압박용으로 한국 서해에 기뢰를"…누구 아이디어?

송고시간2022-06-28 17:32

댓글

(서울=연합뉴스) 미국은 중국과의 무력 분쟁 시 협상 카드로 사용하기 위해 중국 황해(한국 서해)나 주장삼각주(광둥성 중부를 흐르는 주강 하류 지역)에 기뢰 매설을 추진할 수 있다는 제안이 나왔습니다.

미국 해군사령관 빅터 듀나우는 이달 미 해군연구소(USNI) 홈페이지에 올린 글에서 이런 제안을 하며 "이는 미군 인도·태평양사령부가 중국이 협상에 임하도록 압박할 수 있는 공격적인 저비용 전략"이라고 설명했는데요.

그는 "중국이 미국과의 군사력 격차를 줄이고 심지어 어떤 분야에서는 우위를 점하고 있는 상황에서 미군은 공격적이고 능력 있는 중국군을 상대할 때 상당하고 즉각적인 불이익에 처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러면서 "미국은 비용 효율적인 기뢰전에 투자함으로써 중국에 더 잘 대응하기 위한 고급 전투 역량을 갖추는 동안 중국의 해상 통제를 억지하는 시간을 벌 수 있다"고 덧붙였는데요.

대만을 둘러싼 미·중 간 긴장이 고조되는 가운데 해당 글은 기뢰전협회가 후원한 기뢰전 에세이 경연에서 1등을 차지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왕지웅.정다운>

<영상 : 로이터·Bundeswehr 유튜브·대만 국방부 유튜브·트위터@WARUKRAINE2022·미 해군연구소(USNI) 홈페이지·구글어스>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