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3:17 [영상] 러시아, 루한스크 전역 점령…우크라 "되찾을 것"

[영상] 러시아, 루한스크 전역 점령…우크라 "되찾을 것"

송고시간2022-07-04 14:04

댓글

(서울=연합뉴스) 러시아군과 친러 분리주의 세력에 이어 우크라이나군도 동부 루한스크주 최후 거점인 리시찬스크를 러시아 측에 빼앗긴 사실을 확인했습니다.

3일(현지시간) 세르게이 쇼이구 러시아 국방장관은 성공적인 군사 작전을 통해 리시찬스크에 대한 완전한 통제권을 확보했다고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에게 보고했습니다.

이어 우크라이나군은 이날 성명을 내고 "우크라이나군의 생명을 지키기 위해 리시찬스크에서의 퇴각을 결정했다"고 설명했는데요.

다만,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전술적 후퇴일 뿐이라면서 미국이 제공한 고속기동포병로켓시스템(HIMARS·하이마스) 등 장사정 병기를 활용해 반격에 나설 것이라면서 "우리는 그 땅을 되찾을 것"이라고 강조했습니다.

리시찬스크는 시베르스키 도네츠강을 사이에 두고 세베로도네츠크와 마주하고 있는 쌍둥이 도시로 루한스크주에서 우크라이나군이 최후 항전을 벌이던 곳인데요.

리시찬스크마저 빼앗기면서 러시아는 루한스크주 전역을 장악하게 됐습니다.

이로써 돈바스(루한스크·도네츠크) 지역을 장악하려는 러시아군이 목표 달성에 한 걸음 더 다가섰는데요.

이날 러시아군은 도네츠크주의 우크라이나군 거점 중 하나인 슬로뱐스크에 거센 포격을 가하는 등 루한스크에 이어 도네츠크까지 완전 점령하기 위해 공세에 박차를 가하는 모양새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한성은>

<영상 : 로이터·러시아 국방부 텔레그램·루한스크 주지사 텔레그램·트위터 @na_intel· 텔레그램 @RKadyrov_95·트위터 @CByder·트위터 @UAWeapons·트위터 @veravanhorne>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