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54 [영상] 푸틴 자존심 '60억원' T-90 탱크, 우크라 미사일에 '산산조각'

[영상] 푸틴 자존심 '60억원' T-90 탱크, 우크라 미사일에 '산산조각'

송고시간2022-08-08 13:35

댓글

(서울=연합뉴스) 러시아의 최신형 주력 탱크인 T-90이 우크라이나군이 쏜 미사일에 맞아 순식간에 파괴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6일(현지시간) 스페인 유로위클리뉴스 등 외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무기 관련 영상 및 글 등을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공유하는 '우크라이나 무기 추적(Ukraine Weapons Tracker)' 계정은 이날 러시아군의 탱크가 폭발하는 장면이 담긴 영상을 게재했는데요.

영상과 함께 "내부 탄약 폭발로 T-90으로 알려진 러시아 탱크가 파괴됐다"라는 글도 공유했습니다.

해당 영상에는 한가운데서 흰 연기가 피어오르는 러시아 탱크 한 대가 도로에 멈춰 서 있다가 이내 검은 연기가 솟구치며 거대한 화염과 함께 폭발하는 장면이 고스란히 포착돼 있습니다.

주변으로 탱크 파편이 튀고 하늘로 크고 검붉은 불길이 치솟았으며, 불길이 가라앉은 뒤에도 주변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연기가 가득 피어올랐는데요.

이 영상은 우크라이나군의 공격을 받은 직후 촬영된 것으로 추정됩니다.

유로위클리뉴스에 따르면 파괴된 탱크는 T-90로 한 대당 가격이 50억~60억원에 이르는 것으로 알려졌는데요.

자세한 내용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이봉준 · 김가람>

<영상 : 로이터 · 우크라 국방부 트위터·러시아 국방부 유튜브 >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