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38 [영상] 일본, 이지스함에 장사정 미사일 탑재 검토…'반격 능력' 염두

[영상] 일본, 이지스함에 장사정 미사일 탑재 검토…'반격 능력' 염두

송고시간2022-08-17 17:25

댓글

(서울=연합뉴스) 일본 정부는 이지스 시스템 탑재함(이지스함)에 지상 목표물도 공격할 수 있는 일본산 장사정 순항 미사일을 탑재하는 방향으로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17일 요미우리신문 보도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향후 건조를 계획 중인 이지스함에 육상자위대 12식지대함유도탄을 개량한 순항 미사일을 새로 탑재하는 방향으로 논의 중입니다.

12식지대함유도탄을 개량하면 사거리가 약 1천㎞로 늘어날 전망인데요.

일본 정부는 적국 기지를 사실상 선제 타격할 수 있는 능력인 이른바 '반격 능력' 보유 등을 염두에 두고 이런 계획을 추진합니다.

기시다 후미오 내각은 올해 연말 국가안전보장전략 등 안보 정책에 관한 3가지 문서를 개정할 계획이며 이 과정에서 자위대가 반격 능력을 보유한다는 방침을 공식화할 것으로 관측됩니다.

방위성은 조기에 이지스함 선체 설계에 나서기 위해 내년도 예산요구서에 관련 사업비를 반영할 방침입니다. 선체 완성에는 5년 이상이 걸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일본 정부는 탄도미사일을 요격하는 지상배치형 방어 체계인 '이지스 어쇼어'를 추진하다가 단념했고 대안으로 이지스함을 2척 새로 건조하기로 2020년 12월 결정한 바 있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김현주>

<영상: 유튜브 일본 해상자위대·육상자위대·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