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59 뚜렷한 유행 감소세…실외마스크 완전 해제 오늘 발표

뚜렷한 유행 감소세…실외마스크 완전 해제 오늘 발표

송고시간2022-09-23 06:05

댓글


[앵커]

추석 연휴 뒤에도 일일 확진자 수는 계속 줄고 있습니다.

그제(21일) 확진자 수도 수요일 기준으로 11주 만에 가장 적었는데요.

앞으로도 감소세가 계속 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방역당국이 오늘(23일) 실외 마스크 의무 조치 전면 해제를 발표할 전망입니다.

차승은 기자입니다.

[기자]

전국에서 새로 나온 코로나19 확진자는 3만 3,009명.

일주일 전의 절반 수준으로 수요일 기준 11주 만에 최저치입니다.

입원 중인 위중증 환자도 하루 새 66명 줄어 428명으로 내려왔고, 사망자는 하루 전과 같은 59명 나왔습니다.

추석 연휴 뒤 유행 규모가 커질 것이란 우려와 다르게, 확산세는 우하향 곡선을 그리고 있습니다.

방역 당국은 앞으로도 지금과 비슷한 수준의 유행 규모가 이어질 거로 보고 있습니다.

<백경란 / 질병관리청장> "전파율과 면역회피 경향이 매우 높은 신규 변이 확산이 없다면 당분간 현 수준의 유행 규모가 유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뚜렷한 유행 감소세에 방역 당국은 아직 남아있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 조치 해제를 오늘(23일) 발표할 계획입니다.

그젯밤 제6차 전체회의를 연 국가감염병위기대응자문위원회는 실외 마스크 착용 의무는 전면 해제가 바람직하다는 의견을 방역 당국에 전달했습니다.

<백경란 / 질병관리청장> "국민적 관심도가 마스크 착용 의무 완화에 대해서는 매우 높은 상황임을 모두 공감하셨고요."

이에 따라 조만간 50인 이상이 모이는 집회나 경기장, 공연장 등에서도 마스크를 벗게 될 전망입니다.

다만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에 대해서는 그 시기나 범위에 대해 의견이 분분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방역당국은 올 겨울 코로나19 재유행과 독감의 동시 유행과 영유아 발달 문제 등을 고려해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범위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연합뉴스TV 차승은입니다. chaletuno@yna.co.kr

#실외마스크_전면_해제 #실내마스크 #확진자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