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01 [비즈&] LG에너지솔루션·광업공단, 캐나다와 핵심광물 협력 外

[비즈&] LG에너지솔루션·광업공단, 캐나다와 핵심광물 협력 外

송고시간2022-09-23 17:31

댓글


경제계 소식 알아보는 비즈&(앤) 시간입니다.

오늘은 어떤 소식들이 있는지 살펴보겠습니다.

▶ LG에너지솔루션·광업공단, 캐나다와 핵심광물 협력

LG에너지솔루션과 광해광업공단이 캐나다 기업들 및 정부와 전기차 배터리 핵심광물 분야 협력에 나섭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현지시간 22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발론·엘렉트라·스노우레이크 등 캐나다 기업 3곳과 리튬, 코발트 공급·가공 협력 양해각서를, 광해광업공단은 캐나다 천연자원부와 핵심광물 기술개발 협력 양해각서를 각각 체결했습니다.

▶ 오리온, 국군의날 맞아 초코파이 등 1만상자 전달

오리온그룹은 제74주년 국군의 날을 맞아 국군장병에게 1억원 상당의 과자 선물 세트 총 1만 상자를 후원했습니다.

선물 세트는 군 장병을 위해 특별 제작된 것으로 초코파이 등 오리온의 대표 제품들로 구성됐습니다.

▶ KB금융, 싱가포르에 KB글로벌 핀테크랩 열어

KB금융그룹이 싱가포르에 KB 글로벌 핀테크 랩을 열고, 스타트업의 해외 진출과 기술 공유를 지원합니다.

아울러 현지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해 KB금융 네트워크를 통한 제휴·투자 방안도 모색합니다.

KB금융은 우선 국내 스타트업 4곳을 선정해 싱가포르 현지 사무공간을 제공하고 사업화를 도울 예정입니다.

▶ 포스코케미칼, 문과출신 엔지니어 선발

포스코케미칼은 인문사회 전공자를 엔지니어로 선발하는 글로벌 통섭 인재 채용에 나섭니다.

포스코케미칼은 어학 능력과 함께 인문·사회·공학적 역량을 고루 갖춘 인재를 채용해 기술·전략·마케팅 분야에서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양성할 방침이며, 접수 기간은 이달 21일부터 다음 달 11일까지입니다.

▶ 예금보험공사, 꿈나무 장학금 2천만원 전달

예금보험공사가 임직원 기부로 마련한 기금을 재원으로 한 꿈나무 장학금 2,000만원을 전달했습니다.

예보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한국학교사회복지사협회와 함께 어려운 가정환경 속에서도 학업에 정진하는 학생 20명을 장학생으로 선정했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 #오리온 #KB금융 #포스코케미칼 #예금보험공사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