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32 [영상] 러시아 탱크를 한방에…'칼 구스타브' 미사일 인도서도 생산

[영상] 러시아 탱크를 한방에…'칼 구스타브' 미사일 인도서도 생산

송고시간2022-09-28 17:57

댓글

(서울=연합뉴스)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최신형 전차를 일격에 격파해 유명해진 스웨덴제 휴대용 대전차 미사일 무기가 인도에서도 생산됩니다.

28일(현지시간) 더 힌두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스웨덴 방산업체 사브(SAAB)의 고겐 요한슨 부사장은 전날 인도 뉴델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전차 무기 칼 구스타브 M4 생산시설을 인도에 세울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는 2024년부터 단순 조립뿐 아니라 부품까지 생산해 수출도 할 예정이라고 말했습니다.

요한슨 부사장은 "칼 구스타브 M4 생산 시설을 스웨덴 이외의 국가에 만드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인도에 기술 이전까지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는데요.

칼 구스타브 M4는 스웨덴 국왕 칼 구스타브의 이름을 딴 휴대용 대전차 무기입니다. 초기 모델인 M1부터 70여 년 동안 많은 나라에서 사용되고 있는데, 인도 육군도 1976년부터 사용하고 있습니다.

대대적인 개량을 통해 탄생한 M4 모델은 미국에서도 수입할 만큼 현대전에서 빠져서는 안 될 필수 무기로 꼽힙니다.

특히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미국산 휴대용 대전차 무기 '재블린'과 함께 러시아에 효과적으로 대항하는 비대칭 무기로 위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60억원이 넘는 러시아 탱크 T-90M이 약 2천800만원짜리 칼 구스타브 M4의 미사일 한 방에 폭발하는 모습이 영상에 잡혀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제작: 김해연·이혜란>

<영상: 로이터·dvids 사이트·SAAB 유튜브·@Kunal_Biswas707·@SAAB 트위터·@Osinttechnical>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