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04 [영상] 펑! 드럼통 터지고 사람 날아가고…스페인 과학축제 중 폭발사고

[영상] 펑! 드럼통 터지고 사람 날아가고…스페인 과학축제 중 폭발사고

송고시간2022-10-03 12:50

댓글

(서울=연합뉴스) 스페인의 한 과학 축제에서 실험쇼 도중 철제 용기가 폭발해 어린이 10명을 포함한 18명이 다쳤습니다.
dpa 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오후 7시 45분께 카탈루냐 지로나의 문화원에서 액체 질소를 뜨거운 물과 반응시켜 수증기 구름을 만드는 과학 실험쇼 도중 액체 질소가 담긴 트럼통이 폭발하는 사고가 발생했는데요.

당시 시연자들이 액체 질소가 든 드럼통과 뜨거운 물이 담긴 통을 세로로 합쳐 놓고 화학 반응을 시킨 직후 폭발이 일어났습니다.

이 사고로 3∼13세 어린이 10명과 성인 8명 등 18명이 금속 용기 파편을 맞아 다쳤는데요. 화상을 입은 사람은 없었습니다.

현장에는 관람객 250여 명이 있었는데, 대부분 가족 단위로 축제를 찾은 탓에 어린이가 많았습니다.

사고 당일 이 축제를 주최한 지로나대(UdG)는 웹사이트에 사과문을 게시했는데요.

사과문에는 액체 질소와 물로 구름을 만드는 것은 흔한 실험이지만, 이번에는 수증기가 과도하게 발생해 폭발이 발생한 것으로 추정된다는 설명이 담겼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 김해연·정다운>

<영상 : 트위터@WeAreProtestors·트위터@sotiridi·트위터@ObserverNR·지로나대학 페이스북>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