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20:27 [뉴스현장] 손흥민 '풀타임 투혼'…우루과이전 경기 분석

[뉴스현장] 손흥민 '풀타임 투혼'…우루과이전 경기 분석

송고시간2022-11-25 15:28

댓글

우리 축구대표팀이 어젯밤 우루과이와의 카타르 월드컵 H조 조별리그 1차전에서 0대 0 무승부를 거뒀습니다.

'비겼지만 잘 싸웠다'라는 평가 속에 귀중한 승점 1점을 확보하면서 16강 진출 확률을 높였는데요.

최동호 시사평론가와 스포츠문화부 홍석준 기자 모시고 이야기 나눠보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질문 1> 어제 경기 후 앞으로의 경기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높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무승부로 끝났지만, 잘 싸웠다는 평가가 나오는데요. 16강 진출을 위한 희망의 불씨를 지폈다고 볼 수 있을까요?

<질문 2> 놀란 건 우리 국민뿐만이 아니죠. 우리 대표팀의 경기력에 우루과이를 포함해 다른 나라들도 놀라워했다고요?

<질문 3> 정말 아쉬웠던 결정적인 순간도 있었고, 간담을 서늘케 한 위협적인 순간도 있었는데요.

<질문 4> 특히 눈에 띈 건 우리 선수들의 태도였습니다. 강호 우루과이에 맞서면서도 전혀 위축된 모습 없이 오히려 더욱 당당하게, 강하게 밀어붙인다는 인상을 받았는데요. 이런 모습은 요즘 세대의 특징이 반영된 거라고 봐야 할까요?

<질문 5> 특히 자신감 있는 분위기를 이끈 건, 주장 손흥민 선수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안와골절' 부상에도 투혼을 발휘하며 손흥민 선수가 풀타임 활약을 펼쳤는데요.

<질문 6> 손흥민 선수의 부상 투혼이 선수들의 사기를 높이는 데에도 영향을 줬다고 봐야겠죠?

<질문 7> 이강인 선수 등 월드컵에 첫 출전한 선수들의 활약도 인상적이었는데요.

<질문 8> 교체 카드 중 가장 눈에 띄었던 게 바로 이강인 선수입니다. 벤투 감독의 경우엔 선수 기용에 큰 변화를 주지 않는 게 특징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이강인 선수가 벤투 감독의 마음을 돌린 비결,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9> 김민재 선수를 필두로 한 수비진과 오른쪽 측면의 나상호와 김문환의 콤비도 돋보였어요?

<질문 10> 외신들도 우리 대표팀의 좋은 수비에 호평을 쏟아내고 있는데요. 포백 수비 라인이 이처럼 끈끈한 조직력을 뽐낼 수 있었던 이유는 뭐라고 보십니까?

<질문 11> 우리 대표팀과 우루과이와의 경기가 끝나고 포르투갈과 가나의 경기가 치러졌는데요. 어떻게 보셨나요?

<질문 12> 총 32개국 8개 조의 조별리그 1차전이 모두 끝났습니다. 이전 대회와 비교했을 때 주목할만한 점이 있다고요?

<질문 13> 우리 대표팀 오늘 일정과 다음 경기 일정에 대해서도 짚어주시죠.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