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2:23 [영상] 조규성, 몸값 폭등 베스트 일레븐 포함…유럽무대 진출하나

[영상] 조규성, 몸값 폭등 베스트 일레븐 포함…유럽무대 진출하나

송고시간2022-12-09 14:14

댓글

(서울=연합뉴스) '미남 골잡이'로 인기가 급상승한 가나전 멀티골의 주인공 조규성(전북)의 몸값이 크게 오를 것이라는 해외 축구 전문 매체의 전망이 나왔습니다.

영국의 '풋볼365'는 8일(한국시간) 2022 카타르 월드컵을 통해 몸값이 치솟은 스타 11명을 선정했습니다.

풋볼365는 '4-3-3' 전형에 맞춘 베스트 11 형태로 선수를 추리면서 조규성을 최전방 공격수로 뽑았습니다.

매체는 "조규성이 3분 동안 넣은 2골은 한국에 승리를 가져다주지 못했지만, 조규성의 인생은 바꿀 수 있다"면서 "조규성은 마스크를 쓴 손흥민(토트넘)으로부터 스포트라이트를 훔쳐 갔다"고 평가했습니다.

이어 "K리그 전북의 스트라이커인 조규성은 '한류우드' 스타일의 외모까지 전 세계 팬들에게 제공하고 있다"면서 "이적료 전문 사이트 트랜스퍼마르크트에 따르면 지난달 기준 조규성의 추정 이적료는 140만 유로(약 19억4천만원)이지만, 이제는 아닐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앞서 미국 ESPN, 후스코어드닷컴, 소파스코어 등 여러 매체가 조규성을 이번 대회의 각종 '베스트 11' 콘텐츠에 포함했습니다.

조규성의 유럽행을 점치는 현지 보도도 나왔습니다.

튀르키예(터키) 매체 타크빔은 터키 클럽 페네르바체와 프랑스 스타드 렌이 조규성 영입을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고 전했습니다.

조규성은 가나와 조별리그 2차전에서 한국이 0-2로 뒤지던 후반 13분과 16분 연속골을 쏴 단박에 스타로 떠올랐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정다운>

<영상: 연합뉴스TV·대한민국 축구 국가대표팀 유튜브·FIFA 유튜브·트위터@holy_bumkeun·전북현대 유튜브·트랜스퍼마르크트>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