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21:34 [뉴스포커스] 최강 한파 몰고 온 북극 한기…이번주 내내 강추위

[뉴스포커스] 최강 한파 몰고 온 북극 한기…이번주 내내 강추위

송고시간2023-01-25 10:39

댓글

강원도 설악산의 체감온도가 영하 43도까지 떨어지는 등 이틀째 동장군이 맹위를 떨치고 있습니다.

서해안 곳곳으로는 강풍에 많은 눈까지 내려 쌓이면서, 설 연휴 막바지 귀경길에 큰 불편이 있었는데요.

자세한 내용, 김동혁 기상전문기자와 알아보겠습니다.

<질문 1> 전국이 꽁꽁 얼어붙었습니다. 설 연휴 마지막 날인 어제도 정말 추웠는데, 오늘은 기온이 더 떨어졌다고 합니다. 올겨울 최강 한파라고요?

<질문 2> 바깥에 조금만 서 있어도 몸이 얼어붙을 정도로 추위가 심한데요. 한겨울이긴 하지만 이렇게 기온이 영하 20도를 밑돌고, 체감 온도가 영하 40도에 달하는 추위가 이례적인 현상인가요?

<질문 3> 북극 한파는 우리나라 뿐만 아니라 중국이나 일본 등에도 영향을 미쳤습니다. 무려 영하 60도를 밑돈 지역도 있다고요?

<질문 4> 날씨가 갑자기 이렇게 추워질 수 있나 싶을 정도로…정말 대단한 한파인데요. 지금 시기에 왜 이렇게 강한 북극 한기가 쏟아져 내려온 건가요?

<질문 5> 호남과 제주도를 중심으로는 많은 눈도 내려 쌓였습니다. 설 연휴 막바지에는 항공편과 배편도 대부분 결항했는데요. 현재 상황은 어떻습니까?

<질문 6> 앞으로 날이 더 추워지는 건지, 이번 한파가 언제까지 계속되는 건지,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실 것 같습니다. 어떻게 전망되나요?

<질문 7> 설 연휴 막바지에 서해안에서 큰 눈이 내려 교통 불편이 컸는데요. 오늘 밤부터 내륙 곳곳에서 또 눈이 올 거란 예보입니다. 많은 눈이 오는 지역이 있다고요?

<질문 8> 추위가 계속되면서 한랭 질환이나 동파 사고 등 피해가 우려되고 있습니다. 특히 오늘 밤부터는 눈도 다시 내려서 걱정인데요. 시청자 분들이 어떤 점들을 특히 조심해야 할까요?

<질문 9> 올겨울은 폭우와 폭설, 한파와 이상 고온 등 극단적인 날씨가 자주 찾아오는 것 같습니다. 전남 지역은 극심한 가뭄을 겪고 있기도 한데요. 남은 겨울 날씨 전망은 어떻습니까?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