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재생시간 01:32 [영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7시간 먹통…중국만 '멀쩡'

[영상]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 7시간 먹통…중국만 '멀쩡'

송고시간2023-01-26 14:21

댓글

(서울=연합뉴스) 세계 최대 소프트웨어 업체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 서비스가 25일(현지시간) 오전 장애가 발생해 전 세계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었습니다.

로이터 통신 등에 따르면 MS의 클라우드 플랫폼 '애저'는 이날 네트워크 장애로 다운됐다가 약 7시간 반 만에 복구됐습니다.

애저 장애로 MS의 협업 툴인 팀즈(Teams)와 개인 정보 관리자 응용 프로그램인 아웃룩(Microsoft Outlook), 웹메일 등이 먹통이 됐습니다.

MS는 장애 발생 이전의 데이터로 돌리는 네트워크 롤백(rollback)의 조처를 했습니다.

MS는 7시간 반가량이 지난 오전 9시 30분께 "서비스가 회복됐고 안정적으로 유지됐다"고 전했습니다.

정확한 장애 원인은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MS는 "원인을 조사 중"이라고 밝혔습니다.

애저 서비스 장애는 아메리카,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동, 아프리카 대륙에서 광범위하게 발생했습니다.

하지만 중국 현지 서비스와 중국 정부를 위한 클라우드 플랫폼만 타격을 받지 않았다고 로이터는 전했습니다.

이는 MS 애저 글로벌 서비스와 중국 서비스가 물리적으로 분리돼 독립적으로 운영되는 완전히 별개이기 때문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애저는 전 세계 1천500만 개 기업이 이용하고 있으며, 활성 이용자만 5억 명이 넘는데요.

MS는 이번 장애로 얼마나 많은 이용자가 영향을 받았는지 밝히지 않았습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건태·한지연>

<영상: 로이터· 유튜브 Microsoft Azure·Microsoft Teams·CRE Microsoft>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