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재생시간 01:53 [영상] 우크라 대반격 임박…총사령관 "美합참의장에 방공망 강화 요청"

[영상] 우크라 대반격 임박…총사령관 "美합참의장에 방공망 강화 요청"

송고시간2023-06-01 17:01

(서울=연합뉴스) 러시아의 침공에 맞서 싸우는 우크라이나군을 이끄는 발레리 잘루즈니 총사령관이 마크 밀리 미국 합참의장에게 대반격 계획 등에 관해 설명하고 추가 무기지원을 요청했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타스 통신 등에 따르면 잘루즈니 총사령관은 이날 자신의 텔레그램 채널에 올린 메시지에서 "밀리 합참의장과 전화 통화를 했다"면서 "그에게 전선 상황과 우리 영토 수복을 위한 우크라이나군의 향후 (대반격) 계획, 적의 예상되는 행동 등에 관해 설명했다"고 전했는데요.

그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서방의 무기 및 군사 장비, 탄약 제공 문제도 논의했다면서, 우선순위에 장거리 포탄이 포함됐다고 소개했습니다.

우크라이나군과 미군 수뇌 간 전화 통화는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앞서 오랫동안 준비해온 대반격 작전 시점을 결정했다고 밝힌 데 이어 이루어졌습니다.

우크라이나 지도부의 연이은 발언은 몇개월째 논의돼온 우크라이나군의 대반격 작전이 임박했음을 시사하는 것으로 해석되는데요.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왕지웅·양지호>

<영상: 로이터·Valerii Zaluzhnyi트위터·Gerashchenko_en 트위터·truexanewsua 텔레그램·Paul Jawin 트위터·NOELreports 트위터·미 육군 유튜브·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 시스템>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