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재생시간 02:28 [영상] 러 "우크라 무기 저장고 공격…열화우라늄탄·스톰섀도 파괴"

[영상] 러 "우크라 무기 저장고 공격…열화우라늄탄·스톰섀도 파괴"

송고시간2023-09-19 13:59

(서울=연합뉴스) 러시아 국방부는 우크라이나의 열화우라늄탄과 스톰 섀도 순항 미사일 저장 시설을 공격했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습니다.

스푸트니크 통신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고정밀 장거리 공중 발사 무기와 무인기로 스톰 섀도 순항 미사일과 열화우라늄탄이 저장된 우크라이나 시설을 공격했다고 밝혔는데요.

국방부는 우크라이나군 사보타주(파괴공작) 단체를 위한 훈련 및 무인정찰 센터도 공격했다면서 "공격 목표가 달성됐고 모든 물체가 타격됐다"고 밝혔습니다.

열화우라늄탄은 장갑차를 뚫을 정도의 파괴력을 지녔지만, 폭발 시 인체와 환경에 악영향을 미치는 방사성 먼지와 독성 물질이 발생해 논란인 전차 포탄입니다.

미국은 이달 초 우크라이나에 대한 새로운 군사지원 패키지를 발표하면서 에이브럼스 전차에 장착될 120㎜ 열화우라늄탄을 포함했습니다. 앞서 영국도 챌린저2 전차용 열화우라늄탄을 제공한다고 약속했습니다.

이에 대해 러시아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상응하게 대응하겠다"고 경고하고, 세르게이 라브코프 외무부 차관은 "범죄 행위"라고 비난하는 등 크게 반발했는데요.

스톰 섀도는 영국이 우크라이나에 제공한 스텔스 성능의 장거리 순항 미사일입니다. 영상으로 보시죠.

제작: 김해연·이금주

영상: 로이터·X(구 트위터) 우크라이나 국방부·영국 국방부·@Blue_Sauron·@JayinKyiv
·@NikeSkywalker·텔레그램 Siinnaig·berezoview·ZradaXXII·러시아 국방부·u_now·유튜브 러시아 국방부·MBDA·미 국방부 영상정보배포시스템·스푸트니크 통신 사이트

주요영상

영상 홈

핫뉴스

더보기

많이 본 영상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