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AsiaNet] 중국의 역사·문화 중심지 항저우의 개발초점, 시호에서 첸탕강으로 이동

송고시간2019-09-11 18:39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AsiaNet 80447

(항저우, 중국 2019년 9월 11일 AsiaNet=연합뉴스) 중국 동부 저장성에 위치한 역사·문화도시 항저우는 시호에서 동쪽으로 확장해 첸탕강까지 수용하는 방향으로 개발 초점을 변경했다.

동쪽으로 이뤄지는 도시 개발의 중심 역할을 할 항저우 장간구는 양쯔강을 포함해 도시 개발 전략에 문화적 유전자를 포함시키기 위해 7월부터 11월까지 계속해서 제3회 첸탕강 국제 문화 페스티벌(Qiantang River International Cultural Festival)을 진행했다. 올해 항저우 첸탕강 국제 문화 페스티벌은 처음으로 항저우를 벗어나, 7월 28일 베이징에서 '첸탄강 문화 주간(Qiantang River culture week)'이라는 이름으로 개최됐다. 이는 전 도시, 그리고 전 세계에 첸탕강을 홍보하려는 혁신적인 시도다.

시호는 마치 지구의 별처럼 수천 년 동안 도시를 중심으로 순환했다. 항저우는 첸탕강을 장기 개발의 주요 본선으로 만들고, 동쪽으로 도시 개발 초점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서쪽 관광을 촉진하고, 첸탕강을 중심으로 도시 개발을 진행함으로써 시호와 함께 '순환 개발 접근 방식(circular development approach)'을 조정했다.

항저우는 도전적이며 역동적인 전통 도시이며, 흐름을 잘 읽는 도시이기도 하다. 이른바 손에는 적기를 든 채 파도를 타는 훌륭한 서퍼와도 같다.

항저우가 훌륭한 서퍼라는 것은 개혁이 일어나고 문화가 개방된 후 항저우 주민들에 의해 완전히 입증됐다. Wanxiang Group 전 대표인 Lu Guanqiu, Wahaha 설립자 Zong Qinghou, 알리바바 창업자 마윈 등과 같이 항정우 '서퍼(tide-rider)' 부대는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했다.

항저우 위원회 홍보부 부국장 Ying Xuelin은 "지역 문화는 항저우 주민들이 현실성, 개척자 기질, 용감한 성향을 가질 수 있도록 했다"라고 말한다.

구체적으로, 첸탕강 문화의 핵심은 용감하게 도전하고, 우수해지기 위해 노력하며, 열린 마음으로 교류와 상호 번영을 추구하는 것이다.

항저우의 개발 초점이 '시호 시대'에서 '첸탕강 시대'로 변화하는 것은 도시 개발 공간의 변화일 뿐만 아니라 사람들의 철학과 성향의 변화이기도 하다. 절강 지방의 첸탕강 문화연구협회(Qiantang River cultural research association) 회장인 Hu Jian은 "항저우는 편안한 공간에서 벗어나 더 많이 노력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항저우 장간구는 첸탕강과 함께 공동 개발을 위한 교두보이자 개척지이다. 이 지역은 17개의 외국 정부 기관과 국제 기관이 긴밀한 유대 관계를 형성함으로써, 중국 이외에도 영향력을 발휘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첸탕강 유역 도시 수준의 지역 6곳과 자치주 수준의 지역 50곳 이상이 함께 노력함으로써, 첸탕강의 문화가 120개 이상의 국가와 지역에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한다. 3년 연속으로 개최된 첸탕강 국제 문화 페스티벌은 41개의 주요 활동과 50개 넘는 관련 활동을 수행함으로써, 전 세계 수천 명의 게스트를 포함해 310만 명이 넘는 참가자를 유치했다. 문화 페스티벌은 첸탕강 유역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종합 문화행사 중 하나가 됐다.

이 행사는 7월에 다시 개최됐으며, 항저우를 벗어나 베이징에서 활동을 시작했다.

첸탕강에는 현재 '강 문화'가 꽃 피었다. 장저는 첸탕강의 문화 벨트를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강과 관련된 2,300개 이상의 시를 수집했다.

또한, 첸탕강은 사람들의 삶에 문화가 흡수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항저우는 예로부터 문화생활을 누려왔으며, 평범한 사람들도 문학, 예술, 스포츠를 즐겨왔다. 올해 문화 페스티벌은 드라마, 음악, 그림, 스포츠, 영화와 TV 프로그램 및 전통 공예 전시회와 같이 다양한 행사가 열릴 예정이다. 페스티벌 기간에는 대규모 심포니인 '첸탕강 심포니(Qiantang River Symphony)'의 첫 공연, 대규모 현실주의 드라마 'Spring Tide'뿐만 아니라 첸탕강 국제 서핑 대회까지 개최될 예정이다.

자료 제공: The Information Office of Jianggan District, Hangzhou City

[편집자 주] 본고는 자료 제공사에서 제공한 것으로, 연합뉴스는 내용에 대해 어떠한 편집도 하지 않았음을 밝혀 드립니다.
(끝)

출처 : 아시아넷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