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합뉴스 홈페이지
연합뉴스 홈페이지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성시, '찾아가는 희망 복지 상담센터' 운영

송고시간2019-10-10 15:23

댓글댓글페이지로 이동
안성시, '찾아가는 희망 복지 상담센터' 운영 - 1

안성시는 이달부터 도움이 필요하지만 내방이 어려운 지역 주민들을 위해 시와 관련 기관 직원들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복지, 정신건강, 법률, 안전, 취업 등 무료 상담을 제공하는 '찾아가는 희망 복지 상담센터'를 매월 1회 운영한다.

'찾아가는 희망 복지 상담센터'는 위기가구 선제적 발굴과 지역사회 통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현장 중심 복지 행정 구현을 목표로 매월 셋째 주 화요일 오후 관내 공동주택 단지 내에서 실시될 계획이다.

이달에는 15일 오후 2∼5시 공도읍 주은풍림아파트 관리동 2층 입주자대표회의실에서 진행된다.

시와 안성경찰서, 안성시 법률홈닥터 변호사, 안성시정신건강복지센터, 안성일자리센터, 동·서부무한돌봄네트워크팀, 공도읍 맞춤형복지팀 직원들이 분야별 상담 및 연계가 필요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으로, 도움이 필요한 주민들은 당일 참여해 상담받으면 된다.

박희열 복지정책과장은 "복지정보와 각종 제도를 잘 알지 못하는 시민들에게 궁금한 사항을 안내하고, 거동 불편이나 이동 거리로 인해 접근이 어려운 대상자들을 직접 찾아가는 현장 중심 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복지 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11월에는 아양주공1차 아파트, 12월에는 공도읍 주은청설아파트에서 찾아가는 상담센터가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안성시 복지정책과(031-678-5437) 또는 주소지 읍면동 주민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끝)

출처 : 안성시청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포토무비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