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기장군, 역사학습동아리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운영

송고시간2021-10-27 15:02

댓글
기장군, 역사학습동아리 디지털 역량 강화 교육 운영 - 1

부산 기장군(군수 오규석)은 역사학습동아리 회원 10명을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학습동아리, 영상 촬영·편집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교육부-2021년 지역 평생교육활성화 지원사업' 선정 프로그램 중 하나로 학습동아리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한 공동체 소통을 위해 개설됐다.

정관도서관에서 지난 10월 25일 첫 강의를 시작해 11월 27일까지 운영된다.

교육내용은 '영상편집교육'과 '역사교육'으로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영상 촬영·편집 실습, 크리에이터 훈련 등 영상 콘텐츠 제작 교육을 마친 후 역사전문가와 함께 역사해설 탐방 교육을 진행한다.

역사교육은 '공동체를 이롭게 하는 정신문화', '기장의 인문학 걷기 길', '동남해안 변방을 지켜온 기장의 관방유적' 3가지 테마로 진행되며, 동아리 회원들은 교육내용을 촬영하고 영상콘텐츠로 제작해 '기장평생학습TV' 유튜브 채널에 공유할 예정이다.

기장군 관계자는 "이번 학습동아리 교육 외에도 디지털 역량 강화를 통한 공동체 소통 과정으로 '기장군 명소 유튜브 영상제작', '마을미디어 팟캐스트 제작' 교육을 운영하고 있다"며 "제작된 학습결과물들은 유튜브 채널, 팟캐스트 채널을 통해 공유하고 기장의 역사·문화·관광자원을 지역공동체와 함께 소통하며 홍보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부산기장군청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