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서울시, '2021년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송고시간2021-10-27 15:04

댓글
서울시, '2021년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 개최 - 1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오는 11월 1일부터 한 달간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은 1991년부터 매년 개최돼 올해로 31회째이며 그동안 다양한 작품 공모 및 전시를 통해 안전에 대한 관심과 실천의 중요성을 알려왔다.

올해 공모전의 주제는 '화재 및 재난 예방'이며 '불나면 대피 먼저', '마스크 착용하기' 등과 같은 실천 수칙을 손그림으로 표현하면 된다.

서울시 소재 초등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참가할 수 있고 저학년 및 고학년으로 구분해 응모하면 된다.

공모전에 참여하려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응모 양식을 다운로드한 후 11월 30일 18시까지 작품과 함께 가까운 서울시 소재 소방서로 직접 방문해 접수하거나 우편으로 도착하도록 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에 출품된 작품은 외부 전문가가 참여하는 심사를 거쳐 12월 중 입상작품이 선정된다.

시상내역은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안전작품상 ▲안전홍보상으로 전년 대비 500점이 증가했다.

선정된 우수작은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공공장소 전시, 서울소방 SNS 콘텐츠 등을 통해 홍보될 예정이다.

앞서 서울시 소방재난본부는 지난 7월에 개최한 소방안전 작품공모전을 통해 사진, 캘리그라피 등 3314점의 작품을 접수해 38점의 수상작을 선정한 바 있다.

박성열 서울시 소방재난본부 예방 과장은 "어린이 소방안전 포스터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리며 이번 공모전을 통해 우리 사회의 안전 문화가 더 확산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끝)

출처 : 서울시청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