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창원시,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 진행

송고시간2021-10-27 15:05

댓글
창원시,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 진행 - 1

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와 한국전기연구원(KERI, 원장 명성호)은 창원 강소연구개발특구 육성사업 중 특화 성장지원사업의 일환으로 3D 모델링 인력 양성을 위한 '2021년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은 구직자들에게는 채용의 기회를, 강소특구 기업들에게는 인재 확보의 어려움을 해소해 주기 위해 추진된 일종의 교육 프로그램이다.

27일부터 11월 5일까지 2주간 온·오프라인을 병행하여 진행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상이다.

세부 교육과정은 ▲3D 모델링 개념과 필요성 ▲3D 모델링 활용 이론 및 실습 ▲실제 산업 적용 산업 현장 견학 ▲산업 관련 주요 행사 참가 등 디지털 전환 산업을 체계적으로 이해할 수 있는 과정으로 알차게 구성되어 있다.

우병철 KERI 성과확산본부장은 "지역경제 활성화라는 강소특구 사업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지역기업 성장을 이끌 유능한 인재 확보 및 양성이 중요한 만큼 디지털 전문인력 양성사업을 확대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이성민 창원시 산업혁신과장은 "이번 3D 디지털 모델링 교육을 통해 4차산업의 필요성을 더욱더 인지하고 여러 산업에 유용하게 쓰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히며 "교육생들에게 다양한 분야로의 취업을 연계하기 위하여 특구 내 기업뿐만 아니라 창원국가산업단지 기업까지 확대될 수 있도록 관심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끝)

출처 : 창원시청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