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하나은행,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시행

송고시간2021-10-27 16:57

댓글
하나은행,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시행 - 1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국내 거주 외국인 대상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오는 29일부터 시행 예정이라고 밝혔다.

국내 금융권에서는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국민인 개인과 개인사업자, 법인에게만 제공해 왔으나 하나은행은 국내 거주 외국인 손님들의 불편을 해소하고자 당행 다국어 지원모바일뱅킹 앱 'Hana EZ'를 통해 16개 언어로 외국인 대상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제공한다.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는 외국인등록증의 발급정보를 확인하고 외국인등록증과 여권, 본인의 얼굴을 촬영해 비교하는 얼굴 인증을 기반으로 본인 확인 후 계좌 개설이 가능하다.

서비스 적용 대상은 국내에 거주하며 외국인등록증을 보유한 외국인으로 비대면 계좌 개설 서비스를 통해 원화 입출금 계좌 및 'easy-one 해외송금 전용 계좌'를 개설할 수 있다.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을 통해 개설된 원화 입출금 계좌는 전자금융 타행 이체 수수료 및 당행 자동화기기 이용 수수료가 실적 조건과 횟수 제한 없이 면제된다.

또한 외국인들이 해외송금 시 'Hana EZ' 앱의 특화 서비스인 다이렉트 송금을 이용하면 국내 이체처럼 송금 전에 수취인과 계좌의 유효성을 확인할 수 있고 실시간 송금 후에도 송금 진행 상황을 확인할 수 있어 착오 송금 예방이 가능하다.

하나은행 외환 사업단 관계자는 "외국인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 출시와 더불어 'Hana EZ' 앱 리뉴얼을 통해 외국인들이 앱의 메인 화면을 가족사진으로 직접 꾸밀 수 있도록 했다"며 "국내 금융거래에 어려움을 느끼는 외국인 손님들이 영업점 방문의 어려움과 언어의 불편함 없이 외국환 전문 하나은행의 따뜻하고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KEB하나은행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