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수영구,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2년 연속 수상

송고시간2021-10-27 18:08

댓글
수영구,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 2년 연속 수상 - 1

부산광역시 수영구(강성태 구청장)는 국토교통부와 문화일보가 공동주최하고 10. 27.∼ 30. 창원시 마산해양신도시 일대에서 진행되는 2021년 대한민국 도시재생 산업박람회 대상에서 공공부문 국토교통부장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수영동 '도도수영' 뉴딜 사업지는 좌수영성지와 수영사적공원의 유·무형 문화재, 수영팔도시장, 비콘그라운드, F1963 등의 문화적 환경을 가지고 있는 다채로운 곳으로 사람, 자연, 문화의 상생을 통한 역사 문화 재생이라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한 수영동 일원은 공공 무료 와이파이 구축, 생활밀착형 스마트 기술 사업으로 유동 인구 분석 서비스, 미세먼지 측정 및 알림서비스 제공 등으로 주민과 방문객의 편의성을 높였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2022년까지 상생협력플랫폼, 도시 민박, 공유주방, 노인안심케어하우스, 쌈지공원, 어르신도서관, 공공키즈카페 준공 등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현대와 과거가 이어지는 지역 특성을 부각하는 25의용단 토우 제작, 좌수영성 성벽 재현 등 좌수영성 특화경관조성 사업과 낙후된 주택 밀집지역의 골목길을 정비하고 안전한 보행환경을 제공하는 역사를 잇는 느린골목길 조성사업을 통해 역사·문화 자원을 잇는 탐방루트를 개발하고 다양한 체험형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강성태 수영구청장은 "'아름다운 도시 행복한 수영'이라는 이상을 가지고 도시와 사람이 하나가 되는 수영구만의 특화된 도시재생사업을 추진해오고 있으며 세계 최초 '광안리 M 드론 라이트 쇼' 상설 공연, 미래도시를 준비하는 '광안리 해변 문화관광형 스마트 시티 조성사업', 문화가 있는 삶을 꿈꾸는 '문화도시 조성사업' 등으로 현대와 과거가 조화로운 부산의 중심도시로 나아가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끝)

출처 : 부산수영구청 보도자료

핫뉴스

전체보기

포토

전체보기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리빙톡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