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광명시, 행복하고 건강한 웰빙 도시로 인정받아

송고시간2022-07-06 15:26

댓글
광명시, 행복하고 건강한 웰빙 도시로 인정받아 - 1

경기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한국웰니스산업협회로부터 K-웰니스 도시로 인증받고 6일 인증서와 현판을 수여받았다.

웰니스란 웰빙(Well-Being),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다. K-웰니스 도시는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웰니스 산업 육성 의지 및 지역주민의 참여도 등 6개 분야의 전문가 심사로 식품 건강, 힐링 명상 등 16개의 특화 분야로 구분해 선정된다.

광명시는 광명동굴과 KTX 광명역 관광 인프라와 함께 마을정원, 한내 은하수길, 광명4대산 아름다운 숲길 조성 등 웰니스 산업 육성 의지를 인정받아 관광숙박 분야 K-웰니스 도시로 선정됐다.

인증 기간은 이달 6일부터 2025년 7월 5일까지 3년간이며 한국웰니스산업협회에서 개최하는 국내·외 전시회 및 콘퍼런스 등 각종 행사에서 대표 웰니스 도시로서 홍보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광명시는 안양천 국가정원을 추진하고 마을 정원을 늘리는 등 정원문화도시 조성으로 웰니스 도시에 걸맞은 공간을 창출하고 있다"며 "웰니스 도시로서의 광명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미자 한국웰니스산업협회 회장은 "광명시가 웰니스 도시로 선정된 것을 축하한다"며 "광명시가 한국을 대표하는 웰니스 도시로서 역할을 다할 수 있도록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한국웰니스산업협회는 오는 7월 28일부터 29일까지 개최되는 '2022 푸드&투어리즘 페어'에서 K-웰니스 도시 광명시를 홍보할 예정이다.
(끝)

출처 : 광명시청 보도자료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