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고흥군,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아이행복센터' 조성

송고시간2022-07-06 16:03

댓글
고흥군, 부모와 아이가 행복한 '아이행복센터' 조성 - 1

전남 고흥군(군수 공영민)은 도양읍에 육아통합거점센터로 활용될 '고흥군 아이행복센터'가 완공됐다고 밝혔다.

고흥군 아이행복센터는 2020년 행정안전부 주관 '인구감소 및 저출산 대응' 공모사업에 선정돼 총사업비 15억 원을 투입, 지상 2층 연면적 499.63㎡ 규모로 건립됐다.

아이행복센터는 도양읍 녹동1길 21-6(녹동하나로마트 뒤편)에 위치하며 1층에는 공동육아나눔터, 장난감도서관, 수유실, 수면실, 상담실의 '돌봄공간'을 2층에는 요리체험실, 회의실, 휴게실, 사무실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놀이공간'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센터는 건축물 BF(장애물 없는 생활환경)인증 심사 중이며 가정에서 대여 수요가 높은 장난감을 구비하고 아이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실내 인테리어를 보강해 올해 11월경 전문법인기관에 운영 위탁해 개관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군민의 육아 시설에 대한 수요를 반영해 조성한 아이행복센터는 지역사회가 함께 키우는 아이 돌봄 시스템을 구축해 이웃 간, 부모·자녀 간의 소통을 돕고 육아 관련 프로그램과 정보를 공유하는 열린 커뮤니티 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민·관이 협력해 지속해서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한 고흥을 만들어 가는 데 앞장서 나가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고흥군청 보도자료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