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제보 검색어 입력 영역 열기
국가기간뉴스 통신사 연합뉴스
댓글

신안 '파인크라우드',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대상

송고시간2022-07-06 16:04

댓글
신안 '파인크라우드',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 대상 - 1

전남 신안군(박우량 군수)은 '2022 전라남도 예쁜정원 콘테스트'에서 신안군 암태면 최용일 씨의 개인정원 '파인크라우드'가 대상을 받았다고 밝혔다.

예쁜정원 콘테스트는 민간에서 만들고 가꾼 아름다운 정원을 찾아 국민과 그 가치를 공유하고 생활 속 정원문화를 확산하며 포스트 코로나 시대 정원관광을 활성화하기 위해 전라남도가 개최했다.

개인정원과 근린정원(카페, 음식점 등) 2개 부문으로 진행됐으며 전체 46곳이 응모했으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현장 심사를 통해 신안군 '파인크라우드'가 '대상'을 수상했다.

파인크라우드는 소나무와 함께 즐기는 정원을 콘셉트로 소나무 분재·자연석·폭포 등이 어우러진 한국적 정원의 현대미를 갖춘 것으로 평가받았다.

선정된 정원에는 정원주의 자부심을 높이고 정원문화 확산을 위한 '전라남도 예쁜정원' 명판이 제공되며 국민과 공간공유가 가능한 규모 있는 정원의 경우 민간정원으로 등록해 전라남도 대표 관광지로 가꿀 계획이다.

신안군수는 "숲이 울창하고 꽃이 만발한 사계절 꽃피는 1004섬을 조성한 뒤로 암태 '파인그라운드'를 비롯한 많은 분이 신안군에 정착해 더불어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어가고 있다"며 "신안군의 아름다운 정원 만들기에 아낌없는 지원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끝)

출처 : 신안군청 보도자료

핫뉴스

더보기
    /

    댓글 많은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

    더보기

    리빙톡

    더보기